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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/PUN2(Unity)

[PUN2] Player 클래스

seeyoun 2023. 2. 15. 00:19

◆ Player Class

using Photon.Realtime 필요

포톤에서 플레이어에 관련된 정보를 추적할 때 사용됨

 

[예시]

using Photon.Realtime;

public void Initialize(Player player)
{
        usernameText.text = player.NickName;
}

 

Player의 속성을 통해, 해당 플레이어의 NickName, ActorNumber, UserId, IsMasterClient 등을 확인 가능

 


PhotonNetwork.PlayerList

말 그대로 포톤 네트워크 서버에 접속해있는 플레이어 리스트 반환

 

[예시]

using Photon.Realtime;
using Photon.Pun;

private void Start()
{
    foreach(Player player in PhotonNetwork.PlayerList)
    {
        AddScoreboardItem(player);
    }
}

 

 

PhotonNetwork.CurrentRoom.Players도 비슷한 역할을 함.

Key:Value 형식의 Dictionary로 구성되어있으며, Value를 가져올 시 Player 클래스를 가져옴.

 

[예시]

using Photon.Realtime;
using Photon.Pun;

private void Start()
{
    foreach(var player in PhotonNetwork.CurrentRoom.Players)
    {
        AddScoreboardItem(player.Value);
    }
}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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