센로그
[PUN2] Player 클래스 본문
◆ Player Class
using Photon.Realtime 필요
포톤에서 플레이어에 관련된 정보를 추적할 때 사용됨
[예시]
using Photon.Realtime;
public void Initialize(Player player)
{
usernameText.text = player.NickName;
}
Player의 속성을 통해, 해당 플레이어의 NickName, ActorNumber, UserId, IsMasterClient 등을 확인 가능
◆ PhotonNetwork.PlayerList
말 그대로 포톤 네트워크 서버에 접속해있는 플레이어 리스트 반환
[예시]
using Photon.Realtime;
using Photon.Pun;
private void Start()
{
foreach(Player player in PhotonNetwork.PlayerList)
{
AddScoreboardItem(player);
}
}
PhotonNetwork.CurrentRoom.Players도 비슷한 역할을 함.
Key:Value 형식의 Dictionary로 구성되어있으며, Value를 가져올 시 Player 클래스를 가져옴.
[예시]
using Photon.Realtime;
using Photon.Pun;
private void Start()
{
foreach(var player in PhotonNetwork.CurrentRoom.Players)
{
AddScoreboardItem(player.Value)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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