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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nity] Sketcheez 본문
◆ 프로젝트 개발 동기
'이럴거면 게임 내가 만들지!'
게임을 하다가 이런 생각을 해본 적은 없으신가요?
Sketcheez에서는 직접 자신만의 게임을 만들어나갈 수 있습니다.
- 얼굴이 마음에 안드시나요? 그리세요!
- 무기가 마음에 안드시나요? 그리세요!
- 효과음이 마음에 안드시나요? 녹음하세요!
- 이제, 내가 그린 무기와 내 목소리로 움직이는 캐릭터를 조종하여 스테이지를 클리어하세요.
◆ 프로젝트의 목적
- 플레이어가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요소들을 만들자
- GPGS나 AdMob등 다양한 API를 사용해보자
- 정기적인 코드 리뷰 및 리팩토링을 진행하자
◆ 프로젝트 개요
ㆍ 게임 제목 : Sketcheez
ㆍ 플랫폼 : Android
ㆍ 장르 : 2D 플랫포머
ㆍ 소개 :
- 몬스터를 처치하면 해당 색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.
- 가지고 있는 색상을 조합하면 새로운 색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.
- 색상별로 고유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, 이를 전략적으로 사용하여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게임입니다.
- 모든 무기와 얼굴 뿐만 아니라, 효과음까지 플레이어가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도록 하여 재미 요소를 더했습니다.
플레이 영상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5guzCnIjkAI&list=PLjf3D7JCDKSGdQCjbeQ_cmavLAdQ5QfSp&index=13
◆ 개발 기간 및 참여 인원
개발 기간 : 2023.09. - 2024.09. (약 6개월)
참여 인원 : 4인
◆ 프로젝트에서 나의 역할
- 기획 및 스테이지 제작
- 색상 상태 클래스 구조 설계
- 기능 구현
- 무기 및 얼굴 그리기
- 각종 장애물/아이템 기믹 - 데이터 저장 관리
- 이미지, 오디오, 게임 데이터 - Google Play Game Service
- 로그인, 랭킹 - Google AdMob
- 보상형 광고 - 최적화
- 오브젝트 풀링, 비동기 로딩,
메모리 프로파일링, 텍스처 최적화 등
◆ 기술 스택 및 사용한 도구
- Unity (C#)
- GitHub
◆ 프로젝트를 통해 얻은 성과와 경험 등 , 발생했던 문제 해결책
- 팀원들과 함께 코드 리뷰 및 리팩토링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많은 걸 배웠습니다.
- 프로젝트 시작 초기에는 다른 사람의 코드에 관심 없이, 자신의 코드만 열심히 구상했습니다.
- 그 결과, '누가 쓴 코드인지 모르게 하라'는 말이 무색하게, 누가 쓴 코드인지 너무나도 잘 보이는 코드들이 많았습니다.
- 무언가 규칙이 필요하겠다 싶어, 일반적인 C# 코딩 룰을 찾아보고 이를 참고하여 프로젝트의 코딩 룰을 정했습니다.
- 그리고 정기적인 코드 리뷰 및 리팩토링을 하며, 좀 더 효율적으로 작동하는 방식을 고민하고, ChatGPT와 함께 좀 더 직관적인 네이밍을 고민했습니다.
- 결과적으로 이전에 비해 훨씬 읽기 쉽고 수정하기도 쉬운 프로젝트가 되었습니다.
◆ 출품 및 수상 경력
- 구글 플레이스토어 출시 (2024.09. 사전출시)
- SW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- 장려상 (2023.11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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